
오늘은 하나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직장인이거나 사업 소득이 있는 사람들에게 최대 1억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인데요. 자동차 담보 설정은 별도의 서류 제출과 절차 없이 온라인으로 빠르고 간편학게 진행되며 담보설정 이후에도 차의 운행도 정상적으로 가능한 대출인데요. 지금부터 자세히 확인하세요!
하나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대상과 한도
하나 캐피털 자동차 대출 대상은 본인 명의의 차량을 3개월 이상 소유한 사람만 대출이 가능한데요. 부부나 가족의 경우 공동명의로 차량을 소유한 분들이 많은데 공동 명의는 자동차 담보대출이 어렵습니다. 또한 차량 대출은 출고 이후 10년 이내 차량을 보유하신 분들이 대출 대상이며 차량 종류는 승용차나 RV 차 승합 차입니다. 직장인의 경우 최대한도는 1억까지 가능하고, 만약 이 직장인 일 경우에는 최대한 도 8천만 원까지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저 100만 원에서 최대 1억 원까지 가능한데요. 금리 이자의 경우 연 4.9%에서 연 16.9% 정도입니다. 만약 이자를 연체한다면 약정이율에서 가산 3%가 붙게 되는데요. 단 법정 최고금리 연 20% 이내에서까지 이자율이 측정됩니다.
자동차 담보대출 기간과 저당설정
하나 캐피털 자동차 담보대출 기간은 최저 1년에서 최대 10년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대출 상환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법으로 납부하면 됩니다. 하나 캐피털 자동차 담보대출은 저당 설정이 가능한데요. 하나 캐피털에서 1순위로 회사에서 설정하는데요. 차량 시세의 최대 80%까지 설정합니다. 또한 근저상 설정 비용은 하나 캐피털에서 부담하고, 근저당 설정 해지비용은 대출 당사자가 부담하게 됩니다. 대출 부대비용은 5천만 원 초과 실행 시 인지세가 발생하는데 인지세는 회사와 대출자가 반반씩 부담합니다. 예를 들어 대출 금액이 5천만 원에서 1억 원 이하일 경우 7만 원을 부담하게 되는 겁니다.
대출 이용 방법과 중도상환수수료
원큐 자동차 담보대출 이용방법은 총 5단계로 나누어지는데요. 첫 번째로 대출 상담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하나 캐피털 홈페이지에서 즉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로는 대출 1차 결과 확인 후 상담원과 대출 한도 확인과 대출 진행 관련 상담을 하게 됩니다. 세 번째로는 대출 진행 확정 후 대출 약정서 작성과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되는데요. 이때는 온라인으로 약정 진행이 가능합니다. 네 번째로는 대출 심사 결과를 통보하는데요 신청한 대출 건의 서류심사 후 최종 결과 통보를 받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온라인으로 차량 설정 후에 대출자의 계좌에 대출금이 입금 받게 됩니다. 대출 이후 대출금 상환을 하시려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대출 실행일 기준 경과 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되고 3년 경과 시에는 면제됩니다. 하나 캐피털 자동차 담보대출의 중도 상환수수료율은 2%입니다. 대출 이후 1년 이상이 됐을 경우에는 중도 상환 원금에서 수수료 1%와 중도 상환 원금을 포함해서 갚을 수 있습니다. 만약 대출 이후 1년 미만이라면 대출 원금에서 중도 상환수수료율과 잔존 기간을 계산해서 갚을 수 있답니다. 잔존 기간의 경우 30일 미만 상환 시에는 대출 사용기간을 30일로 간주합니다.